화제의 포토

광주시교육청-신세계안과 업무협약 체결

저소득층 무료수술 등 장학금 300만원 지원

작성일 : 2018-12-28 16:06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8일 신세계안과(대표원장 김재봉)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장휘국 교육감과 김재봉 원장은 저소득층 및 기초수급 가정 학생 라식‧라섹‧3D스마일 수술 연간 2명 무료지원, 사시‧백내장 등 눈질환 수술 연간 10명 무료지원, 저소득층 및 기초수급 가정 학생 장학금 연간 300만원 지원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료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및 기초수급 가정의 학생을 위해 다양한 수술과 장학금을 지원하고, 고등학교 학생을 위해 찾아가는 안과검진, 눈 질환 교육 등 교육기부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시교육청 송왕근 교육자치과장은 “의료분야에서 교육기부 활동은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수혜자에게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과 기초수급 일부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기부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9)으로 문의하면 된다./차승현기자

 

#시교육청 #신세계안과 #미래교육신문 #백내장 #라식 #라섹 #사시 #안과 #미래뉴스 #광주교육 #교육감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