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포토

지역아동센터 장은미 광주지원단장 교육부총리 표창 수상

광주교육청 돌봄기능 강화 유공자 표창

작성일 : 2019-01-19 13:19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8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돌봄기능 강화 유공자 표창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교육청은 이날 시상식에서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장은미 단장에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전수했다.

또한 토담지역아동센터 선은희, 뜰지역아동센터 김만옥, 성균관지역아동센터 김해미, 문흥지역아동센터 김지애, 무등지역아동센터 배세욱, 매곡지역아동센터 조성숙 센터장 등 10명에게 교육감 표창 수여했다.

시교육청은 돌봄으로부터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도록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과 협약을 맺어 온종일 돌봄체제를 구축해 왔다.

광주에는 300개가 넘는 지역아동센터가 각 지역에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을돌봄의 큰 기능을 감당하고 있다.

이날 표창을 전수한 시교육청 양정기 교육국장은 “저출산 문제로 국가적 위기에 당면한 이 시점에 광주지역 지역아동센터의 노고가 무엇보다 감사한 일이다”며 “시교육청에서도 지역돌봄체제 구축을 위한 여건 마련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미래교육 #광주교육 #장은미단장 #지역아동센터 #교육부 #시교육청 #광주교육감 #미래뉴스 #돌봄교실 #미래교육신문 #문흥아동센터 #성균관아동센터 #매곡아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