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목포대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선도대학 선정

2021년까지 총 30억원 사업비 지원

작성일 : 2019-07-18 16:50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가 교육부 주관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사업은 LINC+ 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대학의 교육과정 혁신을 통해 융합 지식과 4C 능력(비판적 사고력, 소통 능력, 창의력, 협업 능력)을 갖춘 문제 해결형 인재를 양성하는 정부재정지원사업이다.

교육부는 산학협력고도화형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지난해 10개 대학에 이어 올해 10개 대학을 추가로 선정했으며, 호남‧제주권 대학 중에서는 목포대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목포대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2019년부터 2021까지 3년간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또한 목포대는 이 사업을 통해 전기 및 제어공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융합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의 5개 학과가 공동 참여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한 능동적 교육과정 개편을 발판으로 AICBM(AI + IoT+Cloud + Big data + Mobile) 기반의 차세대 스마트그리드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목포대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과제 기획 전담 TFT 운영과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 조성 사업 선정에 따른 나주 에너지 밸리 캠퍼스(‘19. 9월 개교 예정) 조성 등을 통해 전남지역 4대 특화산업인 에너지 신산업분야 관련 대학 핵심 역량을 다년간 축적해 왔으며, 이런 노력이 이번 사업 선정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됐다.

박민서 총장은 “전남지역 중소기업 대부분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대응 전략과 전문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차세대 스마트그리드 전문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지역 인재의 취업 활성화와 전남지역 신성장 동력산업인 에너지 분야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대 #미래교육신문 #목포 #미래뉴스 #미래교육 #교육부 #4차산업혁명 #3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