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목포대 대학도서관 12곳과 연계 도서 전시회 개최

심리 및 힐링 도서 등 DVD 100종 전시

작성일 : 2019-10-05 10:10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10월 18일까지 『도서관아, 힐링을 부탁해!』 도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 네트워크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협력 체계 구축 및 지역 문화 공동체 역할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교대, 광주여대, 동신대, 목포가톨릭대, 세한대, 송원대, 순천대, 전남대, 초당대, 호남대, 호남신학대 등 12개 대학도서관이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광주·전남이 읽고 톡하다》 올해의 한 책 및 2019 독서클럽 선정도서인 『당신이 옳다(정혜신)』의 주제인 심리 및 힐링 관련 도서와 DVD 100종이 전시됐다.

또한 이용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한 줄 감상평 코너도 함께 운영하며, 한 줄 감상평 포스팅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하여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도서관에서는 전시회 운영을 통해 입시부터 취업까지 끊임없는 경쟁과 대인관계 등의 스트레스로 인해 흔들리는 이 시대의 청년들을 위로하고, 휴식과 함께 감성 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양경모 관장은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 네트워크를 구축 및 공동 운영을 통하여 국립대학 도서관으로서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지역 문화 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테마 도서 전시회를 시작으로 한 책 톡 콘서트, 한 책 문학기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목포대 #대학도서관 #목포도서관 #도서관 #힐링도서 #심리도서 #심리책 #힐링책 #책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