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광주교대, 호주체육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9-11-25 15:05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8일 호주체육교육대학교(Australian College of Physical Education)를 방문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교육대학교 최도성 총장, 허승준 기획처장과 호주체육교육대학교의 Kevin Kalinko 이사장, Debbie Le Roux 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양 기관은 학생교류, 연구 및 학술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교육대학교는 2020년 2월 초 9박10일 일정으로 20명의 예비교사를 호주체육교육대학교에 파견할 계획이다. 예비교사들은 호주 교육과정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인근 초등학교에서 참관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시드니 한국교육원에서 호주의 사회, 문화, 역사, 교육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주말에는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교육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도성 총장은 “이번 호주 교육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들은 5:1의 경쟁을 거쳐 선발된 매우 유능한 학생들이다”면서 “체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지원하고, 추후 프로그램의 결과에 따라 더욱 확대 운영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광주교육대 #호주체육대학교 #최도성총장 #업무협약 #교육대학교 #교사 #학국교육원 #오리엔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