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

취업 선배 직장 찾아가기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9-12-04 10:37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여대(총장 이선재) 중등특수교육과가 3일(화) 재학생들의 특수교육 관련기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선배 직장 찾아가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취업 선배 직장 찾아가기’는 4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광산구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웅)을 방문해 발달장애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지연 팀장(2013학번 졸업생)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은 광산구 첨단지구에 위치한 청소년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채로운 육성사업 및 수련활동 관련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은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와 교육활동협약을 체결한 청소년교육기관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청소년교육기관에서 특수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 선배를 통해 다양한 특수교사 취업처를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등특수교육과 권충훈 학과장은 “재학생들의 특수교육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특수교육현장에서 활동 중인 학과 출신 특수교육전문가들과의 협동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기획 및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여대 #이선재총장 #특수교육과 #취업 #청소년수련관 #광산구청 #특수교육 #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