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광주여대 2019 교원양성학과 교육봉사활동 우수성과 발표회 개최

작성일 : 2019-12-13 09:30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여대(총장 이선재) 교직과정센터는 지난 11일 14시 2019학년도 교원양성학과 교육봉사활동 우수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2019년 1·3학기 교육봉사활동 수강 등록을 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활동 실습내용 소개 및 소감 발표 △토론회 △교직과정센터장·학과별 담당교수의 총평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여대는 교육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실습계획, 실습지도, 실습개선을 위한 평가 등과 같은 단계적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우수성과 발표회에 참가한 식품영양학과 윤00 학생은 “교육봉사활동 60시간 이수과정에서 다소 어려움은 있었지만 학생의 특성을 이해하고 개인차에 맞는 학습이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다”며, “교육은 기다림이 필요하고 교사가 노력한 만큼 학습자도 함께 성장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으며, 특히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자기성찰 기회와 교사에 대한 꿈을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민석 교직과정센터장은 “광주여대는 실습단계 구분, 실습기간 확대, 학교 현장과의 실질적인 협력 지도체제 강화, 실습 관련 교육 강화, 교육청과의 교류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여대 #이선재총장 #발표회 #교육봉사활동 #대학교실습 #토론회 #여자대학교 #대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