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전대 여수캠퍼스 3개 첨단학과 신설

작성일 : 2020-04-19 12:01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3개 첨단학과가 신설되고, 여기에 130명의 정원이 추가로 늘어나게 돼, 고급산업인력 배출은 물론 여수지역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전대는 지난 17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1학년도 첨단학과 모집단위 조정 신청을 교육부가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대 여수캠퍼스는 헬스케어메디컬공학부(바이오헬스케어전공, 디지털헬스케어전공), 석유화학소재공학과, 스마트수산자원관리학과를 신설하고, 내년부터 이들 3개 학과에 130명의 정원을 늘려 모집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전대는 입학정원 의무감축(10%)과 대학구조개혁 차원의 감축(10%)에 이어 전남대-여수대 통합으로 10%를 추가 감축하는 등 지금까지 광주캠퍼스는 25%, 여수캠퍼스는 42%의 정원을 줄여왔다.

특히 여수캠퍼스의 이같은 정원감축 때문에 도시가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며, 여수시‧여수시의회를 비롯해, 국회의원, 전남도 의회,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여수캠퍼스위상회복추진위원회 등 민.관이 한 목소리로 학과 증설 및 정원 증원의 필요성을 주장해 왔다.

정병석 총장은 “이미 수 년 전부터 융합전공을 개설하고, AI융합대학을 신설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학문창달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특히 여수캠퍼스의 경우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 덕분에 이같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고 말했다.

 
#미래교육신문 #e미래뉴스 #전남대 #여수캠퍼스 #전대 #전대학과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