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목포대 비대면 수업 5주 연장...10인 미만 장 승인 후 실시

마이크, 삼각대 등 원격수업 자재 지원

작성일 : 2020-09-09 10:45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9월 20일까지 연장되는 등 교육부의 협조 요청에 따라 5주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목포대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지역 내 감염이 수그러들지 않고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안전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비대면 수업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다만 제한적으로 수강인원 10명 미만이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해서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하여 대학(원)장의 승인 후 실시할 예정이다.

목포대는 1학기 학사운영 시 제기되었던 문제점 등을 파악해 특별 예산으로 비대면 수업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원격수업 보조기자재(FHD웹캠, 강의용 마이크, 휴대용 삼각대)를 전체 교원에게 지원(400세트)했다.

비대면 원격수업 안정화를 위한 LMS(학습관리시스템) 고도화 및 이중화로 순간 폭주에 따른 로드 밸런싱(부하 균등)과 강의콘텐츠 백업을 위해 시스템도 보강했다. 또한 가상강좌 콘텐츠 제작 도구 이용자 서비스 확대, 닥줌 동시접속 30User 라이센스 구매, 강의 촬영/편집 기자재 확충해 비대면 수업에 철저하게 준비했다.

한편 목포대는 향후 정부 방역 단계 하향 시 10월 16일 이전이라도 혼합 또는 대면 수업으로 전환해 운영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원격수업 #비대면수업 #박민서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