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HOME > 대학

목포대 ‘스마트팜 메이커 리빙랩’ 교육실시

작성일 : 2021-09-12 09:29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는 남악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지역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팜 메이커 리빙랩’ 교육을 전남 관내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 및 전라남도의 재원으로 전남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전남 관내의 △ 초‧중‧고등학교 학급 또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의 메이커 리빙랩’ △ 지역민 희망자(학생, 대학생, 청년, 주민, 농업인 등)를 대상으로 ‘생활 메이커 리빙랩’ △ 대학생, 청년, 주민, 농업인, 제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메이커 리빙랩’ 과정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교육은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에서 운영하는 남악메이커스페이스에서 △ 창의적인 생각 발현을 위한 3D/코딩 메이커 체험교육 △ 2D/3D 설계, IoT 기술 활용 생활 아이디어 창작 메이킹 교육 △ 스마트팜분야 IoT기술 아이디어의 고도화 메이커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목포대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 유영재 센터장은 “요즘처럼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민의 과학문화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준 전남테크노파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의 지역민들이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팜분야의 많은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대 #박민서총장 #스마트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