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HOME > 학교소식

전교생 대상 무궁화동산 체험학습 실시...

무궁화꽃과 나라사랑 마음 가져

작성일 : 2019-09-26 16:26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임덕희)는 3·1운동 100주년과 광복 74주년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동천변 무궁화동산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평화·통일을 기원, 나라사랑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통일 주간을 학년별, 주제별로 계획했으며, 학생들은 무궁화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들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졌다.

이날 전교생이 참여한 나라사랑 주제별 교육에서는 태극기의 의미를 알아보고 무궁화 색칠하기, 무궁화 그리기, 통일 표어와 포스터 그리기, 통일다짐 글쓰기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됐다.

이번 행사와 더불어 ‘화해를 넘어 통일로’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도 학생들이 통일 관련 표어를 공모한 내용을 연필에 새겨 가짐으로서 수업 시간만이 아닌 생활 속에서 평화·통일의지를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말에는 소원 연날리기, 우리지역 통일 관련 문화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가 공모한 통일 표어를 연필로 제작해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양한 무궁화 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덕희 교장은 “나라사랑의 마음이 비단 현충일이 있는 6월에만 국한되지 않고 교육과정 안에서 지속적으로 지도되어 나라 사랑 나아가 평화·통일 교육에까지 확장되길 기대한다”며 “작게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 주변의 일과 행동부터 바른 어린이가 되어 나라 발전에 기여할 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순천지역 곳곳에 한반도기가 게양되어 있는 것처럼 앞으로 북한 평안남도 순천시에도 같이 한반도 기가 게양되기를 기대해 본다.

#순천중앙초 #임덕희교장 #광복74주년 #무궁화 #체험학습 #무궁화동산 #통일 #태극기 #통일공모전

학교소식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