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장흥관산중, 1학년 대상 3대 체험학습 ‘호응’

내실 있는 진로교육 이루기 위해 기업가정신, 미래학교2045, 내고장직업’ 등 진행

작성일 : 2018-12-07 16:02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전남 장흥관산중학교(교장 장이석)는 지난 12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3일간 자유학기제 1학년 학생 대상으로 3대 체험학습, 즉 기업가 정신 체험, 미래학교 2045 체험, 내 고장 진로직업 체험을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3대 체험학습은 창의적, 자율적인 체험활동으로 자기 주도적 미래 탐색과, 관심 직업에 대한 실질적 탐색 및 체험으로 내실 있는 진로교육을 이루기 위해 실시됐다.

지난 5일 진행된 ‘기업가 정신’ 체험학습은 기업가의 9가지 역량인 독립심, 추진력, 판단력, 인내심, 창의력, 협동심, 통솔력, 집중력, 전문성 등의 기업가 정신의 이해, 기업가 정신 역량 진단검사, 사업 아이템 개발, 회사설립, 기업가정신 시뮬레이션 보드게임 챌린저, 내가 꿈꾸는 회사에 투자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이날 역량 검사를 통해 자신의 역량은 어느 쪽인지 확인하고 실습했다.

지난 6일 실시된 ‘미래학교 2045’ 체험학습은 송영찬 강사(캠퍼스멘토 소속)의 급변하는 미래사회 강의, 반전동화 스토리텔링 만들기, 리버스 77을 통한 직업의 과거, 현재, 미래 탐색, 다시 태어나는 직업의 창직 로드맵, 꿈 만다트라 그리기, Action! D12만들기 등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진로교육을 실시한 캠퍼스멘토의 콘텐츠가 좋았다”고 말했다.

지난 7일 ‘내 고장 진로직업’ 체험학습은 관산지역의 사회기관인 관산어린이집, 읍사무소, 농협, 파출소, 119안전센터 등을 탐방, 직업을 선택한 계기와 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경우 등을 주제로 내 고장 직업 인터뷰를 하면서, 느낀 점을 서로 이야기했다.

3대 체험학습에 참여한 오현승 학생은 “3일 연속으로 기업가 정신, 미래학교 2045, 내 고장 직업 체험을 하면서, 사업아이템도 구상해보고 회사 경영을 해보니 꿈이 부쩍 자랐다”고 말했다.

김미정 지도교사도 “학생들의 눈빛이 많이 달라졌어요. 새로운 가치를 만나는 즐겁고 소중한 체험이 되었을 것이라 믿는다”며 “내 고장 직업체험으로 내 고장 사랑도 함께 자랐을 것이다”고 전했다. /허광욱 기자

 

#장흥군 #관산중학교 #체험학습 #진로직업체험 #설명회 #캠퍼스멘토 #중학생 #직업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