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장성중앙초 영재교육선도학교 겨울캠프 운영

센서 로봇, 태양광 발전기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

작성일 : 2019-01-09 09:57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장성중앙초등학교(교장 강대영)는 교육부 지원 재능계발 영재교육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미래의 사회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컴퓨터 과학 원리와 융합적 사고로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한 집중 프로젝트를 수행 했다.

이번 영재교육 캠프는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11일까지 2주간에 걸쳐 4~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방학기간 교육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교육소외계층 학생들과 융합 프로젝트 수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학생들은 센서가 달린 로봇을 조립하며 나만의 로봇을 만드는 활동, 신재생에너지 키트를 활용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만들어 보는 활동 등 평소 정규수업 시간에 이루어지기 힘든 장기적이고. 밀도 있는 활동이 주로 이루어 졌다.

이외에도 영재교육선도학교의 일환으로 학기 중 방과 후 부서를 개설하여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 교육이 융합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주제중심 교육과정을 적용했다.

함창진 담당교사는 “이번 겨울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함께하는 수업, 생각하는 수업의 재미를 느끼게 하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장성중앙초는 영재교육선도학교를 2019학년에도 이어갈 예정이며, 선도학교 운영의 확산을 위해 방과 후 부서 운영, 방학 집중 캠프와 더불어 정규교과 연계한 융합수업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융합수업에 참여할 계획이다./차승현기자

 

 

#중앙초 #미래교육신문 #로봇만들기 #교육부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영재교육 #과학 #장래희망 #장성교육 #전남교육 #과학캠프 #태양광시스템 #영재교육선도학교 #함창진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