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신기초 캄보디아에서 나눔 봉사활동 진행

학용품, 의류 기부 등 국제문화 교류

작성일 : 2019-01-31 15:27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신기초등학교(교장 신제성)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교사 5명, 학생 22명 등 총 27명이 캄보디아에서 국제교류 및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기초가 진행한 국제 교류 활동은 캄보디아 씨엠립 자매결연 학교인 셍남초등학교(SENGNAM PRIMARY SCHOOL)로 학생들은 진정한 국제문화 교류의 의미를 알고, 나눔에 대한 기쁨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획 됐다.

특히 이번 교류활동은 운동회, 재능 나눔 음악회, 문화이해 및 세계이해 교육, 학용품 및 의류품 기부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캄보디아 친구들이 낯설고 어색했지만 우리 문화를 알리고, 캄보디아 문화를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서로 정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 문화를 교류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장은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과 캄보디아 학생 모두가 하나되고 서로의 문화를 알아가려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다”며“앞으로도 활발한 국제 교류 및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신제성교장 #캄보디아 #미래교육신문 #국제교류 #미래교육 #미래뉴스 #전남교육 #봉사활동 #국제문화 #문화 #의류기부 #미래 #여수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