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오정초 학교 임원 32명 대상 ‘리더십캠프’ 운영

자치활동 실습 등 내면적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 2019-03-19 11:11
작성자 : 오나연 (ohja0908@hanmail.net)

오정초등학교(교장 윤선옥)는 최근 전교 임원 4명, 학급 임원 28명이 참가하는 ‘제3회 오정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2017년부터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전교임원과 학급임원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 덕목을 익히고 리더십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구성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치활동의 의의와 방법을 알고 실습을 통해 직접 임원으로서의 자세를 이야기하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리더’의 모습을 바탕으로 리더십의 의미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급을 자랑하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스스로 연구하고 학급에 대한 소속감과 애정이 형성되도록 내면적인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김두영 학생은 “앞으로 리더십캠프에서 익힌 내용들을 바탕으로 작은 실천부터 할 수 있는 임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선옥 교장은 “제1회 리더십캠프 실시 이후 학생들의 자치활동이 보다 적극적으로 변하고 더욱 자치활동의 의미에 가까워졌다”며 “학생들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리더’의 중요성과 의미를 깨닫고 본인의 리더십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오나연기자

#오정초 #오치동 #미래교육신문 #교육 #광주교육 #학교자치 #미래뉴스 #학생회 #학교학생회 #윤선옥교장 #리더십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