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몽탄초 더위야 물러가라!!

텃밭가꾸기, 물총놀이 등 실시

작성일 : 2019-07-11 16:09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몽탄초등학교(교장 김성갑)는 꿈여울 놀이터 운영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월 1회 주제 통합교육의 일환으로 학교에서 꼭 해보고 싶은 다양한 놀이와 게임, 스포츠, 만들기, 요리 등을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즐겁고 신나는 교육활동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7월은 즐겁고 신나는 여름방학을 기다리며 ‘여름이 좋아!’ 프로그램으로 텃밭 가꾸기와 물총놀이가 운영 됐다.

텃밭 가꾸기는 학생들에게 농업과 농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자연친화적인 교육환경의 기틀을 마련하여 생명존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텃밭에 고추, 가지, 오이, 수박 등 봄에 모종을 심고 가꾼 채소와 열매를 수확했다. 작물을 수확하면서 상호 협력과 땀 흘리는 수고를 직접 경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여울 학생은 “모종을 심고 물을 주며 가꿀 때에는 덥고 힘들어서 조금 짜증이 났지만 우리가 심은 채소들이 자라 수확하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고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여름 작물을 수확하고 나서 운동장 한가운데서 물총놀이가 시작됐다. 대형 풀에서 각자 준비한 물총에 물을 담고 서로를 향해 발사, 텃밭에서 흘린 땀과 더위를 식혀 줬다.

물총놀이에 참여한 서현준 학생(6년)은 “물총놀이 행사를 오랫동안 기다려왔는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서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김성갑 교장은 “학교는 배움의 장이기도 하지만 에너지 발산의 장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이 밝게 생활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몽탄초 #텃밭가꾸기 #물총 #여름방학 #몽탄 #미래교육 #전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