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서진여고-서광병원 업무협약 체결

특성화고 산업체 연계 운영 등 상호 협력

작성일 : 2019-07-19 09:28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서진여자고등학교(교장 문홍주)는 최근 서광병원(경영원장 류경주)에서 교원과 병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 연계교육 운영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간호과 학생 중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사업, 학습중심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실습생 우선 채용, 병원에서 3년 이상 근무 후 대학 진학 시 장학 혜택 제공, 학습중심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서진여고 간호과는 1993년 고등학교에서는 전국 최초로 개설된 학과로,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및 간호대학 진학을 통해 양질의 간호 인력을 조기에 양성하고 있다.

특히 전국의 모든 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특성화학과로 광주지역에 유일하게 자리매김한 전문 보건간호인을 배출하고 있다.

서진여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우수한 실력을 갖춘 간호과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장학금 등이 제공됨에 따라 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긍정적인 동기부여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병원들과 산․학 연계교육 운영 협약을 체결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진여고 #서광병원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특성화고 #사립고 #공립고 #간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