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목포공고-세라믹종합센터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9-09-23 09:25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호)는 최근 ㈜세라믹산업종합센터(센터장 김광진)와 21세기 첨단산업 인재 창출 및 글로벌 경쟁력 상승과 교육과정 개발, 전문 화공 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신소재 및 첨단 세라믹 산업의 연구와 기업 맞춤형 교수-학습을 개발해 현장과 밀접한 교육환경 조성 및 학생들의 빠른 취업과 업무능력 향상을 통해 호남지역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첨단 세라믹산업은 반도체, LED를 비롯하여 전 산업분야에 골고루 쓰이고 있는 첨단 소재 산업으로 고부가가치 및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어 새로운 미래 전략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광진 센터장은 “최고의 기능인 양성의 요람인 목포공고와의 MOU를 체결해 기쁘다”며 “협약식을 통해 산업계의 수요에 적합한 기능인력의 수급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호 교장은 “단순한 교육과정 운영에 의한 산업구조 부적응을 해소하고, 양질의 산업인력 양성에 목포공고가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세라믹산업종합센터에 알맞은 교육과정 재편성과 교사 및 학생의 동기부여가 중요하기 때문에 변화를 주도하는 화공과가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장기적이고 발전적인 협업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목포공고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미래교육 #목포 #세라믹종합센터 #세라믹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