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구례중앙초 해닮 오케스트라단 창단

작성일 : 2020-06-18 15:05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구례중앙초등학교(교장 고효숙)가 오케스트라단 ‘해닮’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 오케스트라단은 구례교육지원청 주관 지역특색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으로 창단됐다.

‘해닮’은 생명에게 빛을 주는 해를 닮자는 뜻으로 서로 다른 악기가 한데 어우러져 앙상블을 빚어내듯 서로의 개성을 존중하며 조화롭게 살아가자는 교육적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 실천으로 열린 작은 음악회는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악기를 소개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주는 등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다.

비올라의 ‘섬집아기’, 클라리넷의 ‘in to the unknown’, 드럼의 ‘라틴앙상블’ 등이 연주되자 학생들은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임윤덕 교육장은 “개인적 불행을 딛고 세계적인 음악가로 성장한 리처드 용재 오닐처럼 교육복지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자신의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엄시영 지휘자와 함께 하는 해닮오케스트라단은 비올라, 바이올린,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룻, 클라리넷, 드럼 등 28명의 단원들로 구성됐으며, 조화로운 악기의 어울림이 있는 오케스트라 수업은 학생들의 공감 능력과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례오케스트라단 #구례교육지원청 #해닮 #창단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