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전남보건고 프로젝트 기반 교사연수 실시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 운영 등 전문성 신장

작성일 : 2020-06-30 11:31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는 지난 6월 26일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실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 부천공고 손호일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손 수석교사는 프로젝트 수업은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최적의 교수법 중의 하나이며,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고, 다양한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 할 수 있으므로 현장 교사들의 수업 방법이 변화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번 연수는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설명과 실제 각 교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전문교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프로젝트 수업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함양시키는데 최적의 수업 방법임을 공감은 하지만 실제 수업에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고, 특히 학생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 할 수 있는 탐구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어려웠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시 시도해야겠다는 다짐의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서승기 교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며 “교사가 학생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자기 연찬을 부단히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건고는 2020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꿈을 이루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매월 넷째주 금요일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직원 대상으로 미래핵심역량과 전문성 신장에 노력하고 있다.

 
#보건고 #함평 #전문적학습 #학습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