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광양중마초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상황 대처방법, 예방법 등

작성일 : 2020-07-15 16:59 수정일 : 2020-07-15 16:59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양중마초등학교(교장 이상인)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5~6학년을 대상으로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해 교육 실시 전 발열 체크 등 사전에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집합교육이 아닌 각 학급별로 강사가 방문해 실시했다.

이번 성교육은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간으로 디지털 성범죄에 관련된 어떤 성역할 고정관념이 있는지 토론하고 사례에 따른 활동지를 작성해 보며 상황에 따른 판단과 대처방법, 예방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이 됐다.

특히 성범죄 발생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ㆍ시설을 알아보는 유익한 교육이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디지털 성범죄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게 됐다”며 “앞으로 디지털 성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인 교장은 “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위험이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광양중마초 #이상인교장 #예방교육 #청소년성문화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