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광산중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상담주간 운영

학부모 원하는 시간 선택 맞춤형 진행...학습꾸러미도 제공

작성일 : 2020-09-14 09:10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산중학교(교장 이금초)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14일부터 10월8일까지 온·오프라인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광산중은 학생 및 학부모가 온라인을 통해 상담 영역과 상담 교사를 선택하면 원하는 일정에 맞춤형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맞춤형 상담은 생활교육 및 감염병 예방, 심리안정, 진로 선택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학생들에게 원격수업을 보완해 줄 ‘교과별 학습꾸러미’를 14일 제공하한다. 학생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반별 시간을 정해 워킹스루 방식으로 배부한다.

‘학습꾸러미’는 장기간의 원격수업 운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학생의 배움에 대한 불완전성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꾸러미’는 학생들이 온·오프라인 수업의 경계를 극복하고 배움이 일어나게 할 수 있도록 교과별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광산중은 교육복지대상 학생이 전교생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교육복지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격수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기본생활에 필요한 쌀, 라면, 화장지, 학용품, 방역물품 등도 제공한다.

이금초 교장은 “우리 광산중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배움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항상 학생들과 함께 하겠다”며 “광산중 학생들이 미래세계에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금초교장 #광산중교장 #학부모상담주간 #학습꾸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