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지산중 현장맞춤형 교사 연수 실시

e학습터, 줌 활용 화상수업 실습 등

작성일 : 2020-09-15 09:21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지산중학교(교장 김미정)는 최근 원격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교사들을 대상으로 ‘현장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

지산중은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교사들의 원격수업 숙련도 및 희망에 따라 기본과정 2개 반과 심화과정 1개 반으로 나눠 ‘현장맞춤형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기본과정은 e학습터에서 제공하는 주제별 강좌나 EBS 등의 콘텐츠를 링크해 사용할 때 학급별로 원하는 내용이 다른 경우가 있어 차시별 상세 계획 수립에 불편함을 느꼈던 교사들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 기본과정은 교사별로 꼭 맞는 콘텐츠를 빠른 시간 내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연수 심화과정은 학생들과 직접 호흡하며 과정중심의 수행평가도 가능하게 하는 쌍방향 수업을 원하는 교사들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 심화과정에서는 줌(ZOOM)과 패들랫을 통해 화상수업을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를 추진한 지산중 김명숙 연구부장은 “PPT 활용 동영상 제작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려는 선생님들에게 유용했고, 심화과정이 필요한 선생님들에게도 맞춤형으로 진행했기에 만족도가 높았다”며 “이 연수는 교과별로 동료 선생님들과 협업을 통해 자료 제작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미정 교장은 “아이들과의 원활한 수업을 위해 새로운 기법과 마인드로 수업을 설계하고, 필요한 프로그램을 습득하려는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하다”며 “연수를 통해 배운 내용들이 아이들에게 잘 전달돼 교육 현장이 업그레이드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산중은 지난 3월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원격시범학교’를 운영한 바 있으며, 학생과 온라인수업을 하는 동안 e학습터를 플랫폼으로 삼아 교과별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업로드해 왔다.

 
#지산중 #김미정교장 #원격수업연수 #줌 #e학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