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명진고 ‘우리자녀 진로 위한 꿀팁’ 주제 특강 실시

작성일 : 2021-07-15 08:48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명진고등학교(교장 남정연)는 최근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우리 자녀, 진로를 위한 필승 꿀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톡톡뉴스 김미자 대표이사를 초청해 실시했다.

김 대표는 학부모의 교육 고민에 공감하며 30여 년 언론계에 종사했던 경험과 한 아이를 키워낸 어머니로서의 교육경험 등을 토대로 강의했다.

김 대표는 먼저 아이를 교육함에 있어 청소년기의 ’독서활동‘과 ’토론활동‘을 강조하면서 일찍부터 인문학과 철학적 마인드의 형성의 중요성을 주장했다.

이어 책 속에는 많은 선각자들의 혜안과 정보가 축적돼 있고, 그 자양분을 받아 충전한 후 사회에 진출한다면 결코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 정치·경제·사회 등 뉴스나 신문의 시사적인 주제를 정해 아이와 함께 가정에서 토론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을 조언했다. 다음으로 철학자 ’존 허셀‘의 ’자존감이야말로 모든 미덕의 초석이다‘는 글귀를 소개하며 외면보다 멋스러운 내면을 갖춰 자존감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남정연 교장은 “지난 학부모 아카데미에 이어 우리 학부모님들이 아이의 교육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점을 새삼 느꼈고, 교육활동 공간이 단지 학생과 교사만의 것이 아니라 학부모도 교육공동체의 일원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도록 학교를 열린 공간으로 조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더 좋은 교육주제를 고민하고 발굴해 나갈 올해 마지막 학부모 아카데미가 열릴 10월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명진고 #남정연교장 #광주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