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서부교육지원청-여성경제인협회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4-18 14:05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복지시설 학생 지원을 위해 지난 3월25일 서부교육지원청을 포함한 6개 기관이 체결한 ‘희망편의점 사업 업무협약’ 이후 후속 방안으로 추진됐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아동복지시설 후견 그룹 발굴 및 멘티-멘토 연계에 큰 디딤돌이 될 전망이다.

업무협약식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 배문자 회장 및 소속 회원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 및 소속 직원들이 참석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아동복지시설 학생지원을 위한 지원시스템 구축 및 운영 ▲정서 및 진로 지원을 위한 1:1멘토에 해당 기관 직원 참여 지원 ▲아동복지시설 학생 체험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참여 및 지원 ▲학생 자립 지원을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아동복지시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협약 기관 행사에 아동복지시설 학생 참여 권장 등으로 구성됐다.

광주지역 여성기업인 212명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는 지난 1999년 7월에 설립됐고, 여성 기업인의 권익 보호, 여성창업 활성화, 여성기업 경영혁신,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 쓰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 배문자 회장은 "인구 감소가 가속화 되고 있는 시기에 우리 아이들 한명 한명은 소중한 미래 자산이며, 우리 협회는 이 아이들이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앞으로 광주서부교육지원청과 힘을 모아 아동복지시설 학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을 잘 다독이고 격려해 일반 가정 아이들과 같은 동일선상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마음을 모아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경제인협회 #서부교육청 #박주정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