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김병내 구청장 매니페스토 3연속 최우수

공약이행률 높고, 주민소통 활발

작성일 : 2021-06-01 10:54
작성자 : 진남종기자 (ednews2000@hanmail.net)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1년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광주지역 기초단체장으로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구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을 비롯해 2020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김병내 구청장은 5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 등급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김병내 구청장은 민선 7기 공약사업 52개 가운데 33개 사업을 완료, 전국 시‧군‧구 기초단체장의 평균 공약 이행률 54.1% 보다 월등히 높은 63.5%의 공약사업 이행률을 보이며 주민들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남구청 홈페이지에 매니페스토 코너를 마련해 월별 공약 이행률 및 분기별 공약추진 점검 현황을 주기적으로 게재해 주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공약사업 추진에 대한 주민참여가 가능토록 토론 및 설문조사가 가능한 게시판을 신설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오고 있다.

이와 함께 관내 16개동별 공약사업을 담은 공약지도를 새롭게 만들어 각 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한 공약사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김병내 구청장은 “공약 이행을 위해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해 준 남구청 공직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주민들에게 약속한 사항을 차질없이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구청 #김병내 #남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