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동일미래과학고 스마트공장 협력학교 4곳과 업무협약

광주여상, 송원여상, 나주공고 등

작성일 : 2021-06-01 08:26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교장 이강희)가 광주여상·전남여상·송원여상·나주공고 등 스마트공장 협력학교 4개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사업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 및 관련 직무역량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인력개발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일미래과학고 이강희 교장, 나주공고 김향운 교장, 광주여상 김영종 교감, 송원여상 오준환 교감, 전남여상 정현범 교감, 광주시교육청 은태욱 장학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전남지역의 스마트공장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공장 거점 특성화고 대상으로 교육장비를 구축하고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게 된다.

동일미래과학고와 4개 스마트공장 협력학교는 ▲스마트공장 관련 교사 연수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인적자원 제공 ▲스마트공장 현장 체험연수 등 현장교육 경험 기회 지원 ▲공동 연구 및 개발 프로그램 적용 ▲미래지향적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연구‧연수 등 협력사업 추진 ▲교육정보 및 교육 인프라 상호 지원 ▲공동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 구성 등에 협력키로 했다.

광주교육청 은태욱 장학사는 “이번 스마트공장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은 학교의 실질적 요구에 맞춰 상호 협의 하에 기획된 자율적·능동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특성화고 산학 기술 인재 양성과 직업교육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주교육 #미래교육 #스마트공장 #미래과학고 #나주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