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제2기 진도교육참여위원회 첫걸음 내딛어

작성일 : 2021-05-04 11:18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3일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한 제2기 진도교육참여위원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회는 주민들의 안정적인 교육참여 통로를 마련하는 등 “함께하는 교육, 모두가 보배로운 혁신진도교육”을 위해 제1기 위원장 감사패 수여, 위촉장 수여, 진도교육 주요 정책사업 안내, 위원장단 및 소위원회 구성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2기 진도교육참여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과 위촉직 위원 28명으로 지난 4월 공개적으로 구성했으며, 위촉직 위원은 학생대표 3명을 포함, 학부모 및 학부모단체 8명, 교직원단체 4명, 지방자치단체 1명, 학계·교육계 2명, 시민사회단체 6명, 군의원 1명, 지역인사 3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사로 선출했다.

이번 선출된 제2기 진도교육참여위원회는 2021년 5월부터 2023년 4월까지 2년 동안 진도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에 관한 사항, 진도교육정책 평가와 개선 방향, 그 밖에 교육 현안 등 자문은 물론 내실있는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문포 교육장은 “주민과 지역사회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요구사항을 교육정책 수립과정에 반영하면 실질적인 교육자치를 이룰 수 있다 ”며 더욱 더 발전하는 진도교육이 되도록 진도교육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 #이문포교육장 #진도교육참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