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목포공공도서관 2021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선정

작성일 : 2021-05-04 17:22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 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문학작가가 지역 공공도서관에 상주하며 지역주민에게 문학으로 소통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 문학 수요자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목포공공도서관에서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도서관에서 문학 큐레이터로서 활동할 상주 작가 1인을 공개채용하고, 상주 작가와 협력해 글쓰기 수업, 작가 초청 강연 등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상주 작가는 안정적인 집필 활동 뿐만 아니라 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목포공공도서관은 상주 작가의 인건비,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아 시민들에게 깊이 있는 문학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성규 관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상주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지역주민에게 지역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270-3841)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공공도서관 #황성규관장 #도서관 #상주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