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목포교육지원청 희망이 자라는 공부방 만들기 프로젝트

작성일 : 2021-05-14 17:21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 Wee센터는 목포경찰서와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 및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학생 방 수리 사업을 진행했다.

방 수리 사업은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와 목포경찰서가 협조해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생활지원의 일환으로 관내 학교 및 유관기관의 추천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학생을 발굴하고 가정방문을 실시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지원대상 가정에는 웃풍차단시공과 벽지·장판교체, 블라인드를 설치하고 다자녀가정에 맞춘 책걸상, 컴퓨터를 지원해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관내 후원 업체로 광성지업사 정병욱 대표와 예향공업사 대표가 각각 시공 및 후원금을 지원하며 힘을 모았다.

대상학생은 “춥고 정리가 되지 않아 어둡고 들어가기 무서운 방이었는데, 깨끗하고 넓어져서 형, 동생과 같이 잘 수 있을 것 같다. 공부랑 컴퓨터도 할 수 있는 우리 방이 생겨서 기분이 날아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아이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힘써준 목포경찰서와 업체 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스스로의 꿈과 끼를 찾으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청 Wee센터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대한 학생 상담,치료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 지원이 필요한 위기 학생에 대한 맞춤형 생활지원도 꾸준히 진행 할 예정이다.

 
#목포교육청 #김갑수교육장 #공부방만들기 #복지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