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실시

작성일 : 2021-06-24 09:06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해룡)는 6월 23일 Wee 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슈퍼비전은 상담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상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멘토 역할이 돼 역량 강화를 도와 학교 현장 내외의 전문상담인력들의 상담능력 발전을 촉진해 주는 것이다.

이번 슈퍼비전에서는 슈퍼바이저 김건종 원장(순천담은정신건강의학과)의 조언 및 동료교사들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의 상담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한 간접경험을 통해 상담에 대한 견해를 넓힐 수 있었다.

슈퍼비전에 참가한 김ㅇㅇ 전문상담교사는 “상담을 하면서 내가 잘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었는데 전문가에게 점검 및 도움을 받으니 상담의 방향성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지속적인 슈퍼비전은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꼭 필요하다. 특히 방학을 앞둔 만큼 학생 사례 관리에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해룡)는 오는 9, 11월 둘째 주 수요일에도 꾸준히 슈퍼비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문상담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여수교육을 실현할 예정이다.

 

 
#여수 #Wee센터 #슈퍼비전 #김해룡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