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나주교육지원청 사제동행 프로그램 나주스쿨데이 실시

작성일 : 2021-06-24 09:18 수정일 : 2021-06-24 09:18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사제동행 프로그램 ‘나주스쿨데이’를 21일 오후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상적으로는 선생님이 제공하는 체험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일방적 형태의 프로그램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 프로그램은 학교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주제를 선정하고, 멘토-멘티의 관계로 체험에 임하는 형태이다.

이와 관련된 장소 선정부터 준비·진행 과정 전부는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도맡아 하므로 학교는 간단한 신청서 작성만으로도 쉽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학생들은 주제에 따라 지역 내 문화공간 및 체험처에 직접 방문하거나 혹은 학교로 강사가 찾아가는 방문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몸을 움직이고, 손으로 무엇인가 만들어내는 자연스러운 작업 공간 속에서 선생님과 나누는 대화의 시간은 학생에게 사회적지지 및 효능감, 성취감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며 선생님은 그 속에서 학생을 이해하며 재발견하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6월 나주스쿨데이에 참여한 학생은 “혼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승마 체험을 선생님과 단둘이 학교 밖에서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으며 지도교사는 “1:1로 진행됐다는 자체만으로 참여 학생 스스로가 존중받는 느낌을 받은 것 같아 좋다.”고 말했다.

관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도움으로써 학교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나주스쿨데이’는 매달 1교 이상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학교 특성에 맞춰 진행하는 정적·동적 프로그램 소그룹학교동아리 및 행복 도전프로젝트 또한 운영 중에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나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061-330-0187)로 문의하면 된다.

 
#나주교육청 #나주스쿨데이 #김영길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