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고흥교육지원청 전라남도학생창의융합발명품경진대회 우수교육지원청 선정

작성일 : 2021-06-24 09:43
작성자 : 진남종기자 (ednews2000@hanmail.net)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제42회 전라남도학생창의융합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학생창의융합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발명 활동 장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매년 시행됐으며, 올해는 6월 11일에 면담 심사가 이뤄졌다.

박찬웅(고흥동초, 6학년), 이가온(고흥동초, 5학년), 박지민(순천비봉초, 5학년) 학생이 특상을 수상했으며, 최지원(고흥동초, 6학년), 최윤서(고흥동초, 4학년), 최재혁(고흥동초, 3학년)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김민선(고흥여중, 2학년), 송은빛(영남초, 5학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총 8명의 학생이 수상했으며, 탁월한 성과로 인해 고흥교육지원청은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

'뽑아쓰는 약통'을 출품한 이가온 학생은 “뽑아쓰는 약통의 필요성을 생활 속에서 직접 느꼈고, 이러한 생각을 발명품으로 표현해봤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기쁘다. 내가 만든 발명품이 약을 오랫동안 복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교사는 "학생들에게 평소 생활 속에서 불편함과 문제점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자신이 생각한 발명품을 지속적으로 표현해보면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고흥교육지원청이 발명 교육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돼 교육장으로서 기쁨을 감출 수 없다”고 전했고 “학생들이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고흥 #전남학생창의융합 #창의력 #챔피언 #발명교육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