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동일미래과학고 공동교육과정 통한 학점 이수

작성일 : 2021-04-05 09:24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교장 이강희)가 고교학점제 공동교육과정을 통한 학생들의 학점 이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동일미래과학고 학생들은 시교육청 공동실습소에 입소한다. 학생 42명이 3월29일~4월5일 1차 입소하고, 학생 43명이 6~13일 2차 입소한다.

총 85명의 희망 학생들은 공동실습소에서 1일 6시간, 총 6일 동안 고교학점제 공동교육과정을 마치게 되면 정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직업계고 학점제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은 중등 직업교육 내실화 및 개인별 진로와 관련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올해 공동실습소의 공동교육과정은 4차 산업 기술 중 ▲IT활용 자동화 가공실무 ▲인공지능 IOT 플랫폼 기초분야 등 크게 2개 분야로 구성됐다. ‘IT활용 자동화 가공실무’에서는 ▲CNC가공 & 레이저가공 ▲3차원설계 & 3D프린터 ▲협업 로봇에 관한 교과를 학습한다. 또 ‘인공지능 IOT 플랫폼 기초분야’에서는 ▲인공지능 자율 주행차 ▲사물 인터넷 ▲모터제어 교과 학습을 시행한다.

동일미래과학고 김호 교무부장은 ”2025년 고교학점제의 완전한 도입을 앞두고 우리 학교는 2021학년도부터 고교학점선도학교로 지정됐다“며 ”이번 공동실습소 참여로 고교학점제의 첫 단추를 끼웠으며, 4차 산업의 주역으로 나아갈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래과학고 #동일미래 #학점이수 #이강희교장